호스팅 이용약관
호스팅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마로소프트(이하 '회사')와 회사의 EZ호스팅(www.ezhosting.kr, 이하 'EZ호스팅')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신청한 가입자(이하 '고객')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데 있으며, 고객이 서비스 가입시 본 약관에 동의함에 체크가 필수임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 약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본 약관은 서면 계약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항목에 정해지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의하여 유추하여 정의합니다.
① 서버(Server) : 인터넷으로 연결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부터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총칭을 말합니다.
② 인터넷 데이터 센터(Internet Data Center : IDC) : 서버가 대용량의 인터넷 백본에 접속토록 하여 주며,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진 서버 전용 건물 및 그 시설 일체를 말합니다.
③ 클라우드서비스 (Cloud service) : 서버 및 소프트웨어 자원과 이를 응용한 인터넷상의 서비스를 원하는 시점에 즉시 필요한 만큼을 사용하고 그 사용량 만큼만 과금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가상서버(Virtual Server) : 물리적인 하드웨어 서버를 가상화 기술을 통해서 일정 단위로 나누어 쓸 수 있도록 한 서버를 말합니다.
⑤ 회선(Line) : 인터넷과 접속되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물리적인 회선을 말하며, 단위로는 속도의 단위인 Mbit/sec, Gbit/sec를 사용합니다.
⑥ 트래픽량 (데이터 전송량; Traffic Usage)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일정 시간 동안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거나(Upload) 내려받은(Download) 데이터양을 말하며, 단위로는 Gbyte/sec, Tbyte/sec를 사용합니다.
⑦ 부가 서비스 (Value Added Service) : 회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에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⑧ 보안 서비스 (Security Service) : 고객의 서버가 해커 등에 의해 침입되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받지 않도록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말합니다.
⑨ 백업 서비스(Backup Service) : 백업한 데이터 복제본을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⑩ 서비스 이용요금 (Service Charge : 본 서비스에 따라 고객에게 청구되는 서비스 비용입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범위]
①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가 적절한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반적인 서비스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호스팅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버 및 기능을 고객이 선택적으로 임대하여 서비스 이용
2. 코로케이션 서비스 : 고객의 장비를 수용하기 위한 랙(Rack) 및 케이지(Cage)를 제공하는 상면 서비스와 고객의 장비를 회사의 인터넷 백본 LAN에 연결하여 인터넷 접속이 이루어지게 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3.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서비스 : 다수의 접속자에게 원할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버를 분산 배치하여 컨텐츠의 전송 중 발생하는 트래픽 집중& 병목현상 및 데이터 손실을 해결하는 서비스 이용
③ 단, 아래 각 항의 업무는 회사의 업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 고객의 시스템을 위한 운영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업무
2. 고객의 시스템에 대한 제3자의 해킹, 크래킹에 의한 자료 유실에 대비한 침입차단시스템 등의 보안업무 및 자료 백업업무
3. 고객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위 항 가)와 나)로 인한 문제 발생 방지를 위하여 관련 시스템 도입 등의 조치를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다만, 고객과 회사간에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해당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별도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해당계약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④ 고객과 회사는 쌍방 합의하에 서비스 기간 중 업무의 처리절차 및 내용에 대하여는 별도 협의하도록 하고, 서비스의 범위를 조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쌍방 합의하여야 합니다.
제 4 조 [서비스기간 및 이용시간]
① 본 서비스의 약정기간은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시 해당 상품에서 정한 기간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1일 24시간, 연중무휴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단, 사전에 공지된 정기점검 또는 본 약관 <제11조 불가항력>에 해당하는 경우는 이용시간에서 예외로 합니다.
제 5 조 [약관의 변경]
① 본 약관은 EZ호스팅 홈페이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EZ호스팅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정해진 계약기간 동안 회사는 이용요금을 인상할 수 없습니다.
④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은 개별약관 및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⑥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령 등 관계법령 및 EZ호스팅회원약관, 동종업계의 관행,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인 거부와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비실명신청, 타인 동의 없는 타인명의 신청, 고객정보허위기재 한 경우
2. 불법/탈법/위법/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하는 내용의 사이트,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3.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인 경우
② 회사는 이용신청절차 완료 이후 본 조 제1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승낙 거부 또는 승낙 철회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신청자가 부정확한 연락처를 입력한 경우에는 회사는 통지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6조[이용신청의 승인 거부와 제한] 제1항에 해당하지 않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 또는 약관에 지정된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제9조[긴급사항에 대한 회사의 면책] 및 제10조[계약의해지]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 또는 파손된 때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 초유의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고객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이메일, 게시판,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및 내용 등에 있어 필요한 최선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⑦ 회사는 제15조(접속불가능신고 접수 및 처리)에 따라 고객이 신고한 접속불가능내역에 대하여, 접수 및 처리관련 내역(발생일시, 조치내역, 서비스 재개 또는 개선시점을 포함합니다)을 관련 대장 또는 시스템에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⑧ 사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사용자가 본 약관에 위배되는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이를 승인하여야 하며 신속히 처리해 주어야 합니다.
제 8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고객은 고객이 사용하는 홈페이지 계정과 비밀번호 및 서버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고객의 계정관리 과실로 인해 발생한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아니 합니다.
③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고객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변동사항이 있을 때,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알리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은 회사의 승인 없이 계정 또는 도메인의 타 업체 이전 등 본인의 의사로 가능한 내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비 및 이용요금의 미납 등 약관에 정해진 고객의 권리를 다하지 못하거나 서버에 설치된 회사 자체의 소프트웨어를 반출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⑤ 고객은 설비 및 회사로부터 계정이나 소프트웨어를 유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때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고객은 불법/탈법/위법/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하는 내용의 사이트,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사이트를 운영하여서는 안됩니다.
⑦ 고객은 이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⑧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버의 제반 데이터의 보전, 유지, 관리 의무가 있으며, 관련 백업 본을 만들어 직접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긴급사항에 대한 회사의 면책]
아래 각 항에 대해서는 회사는 면책 됩니다.
①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문제인 경우
② 고객 요청으로 인한 도메인 이전/변경 시 네임서버의 캐쉬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1~2일 간의 사이트 접속 중단된 경우
③ 보안상 긴급상황이 발생된 경우
1. 범용 OS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보안상 심각하고에서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결함이 발견 된 경우, 회사에서 고객에게 즉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고객이 불응시에는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해당 서버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 시, 회사에서 고객의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경우 회사에서 고객의 인증관련 정보를 응급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위 각 항 발생시, 긴급상황 대처 전 회사는 공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고객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만약 상황이 긴급하여 이를 알리기에 어려움이 있다면, 회사는 대처 후라도 이를 공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알려야 합니다.
④ 본 약관 제15조에 해당하는 불가항력인 경우
제 10 조 [계약의 해지]
①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서비스 이용정지 및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불법/탈법/위법/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하는 내용의 사이트,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사이트를 운영한 경우
2. 미래창조과학부, 중앙전파관리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기관에서 계약 해지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불법)스팸을 전송한 경우 및 웜 등에 감염되어 (불법)스팸을 2회 이상 릴레이로 전송 당한 경우
4.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6. 발신번호 변작으로 회사로부터 소명 요청을 받고도 이에 불응하는 경우
7. 높은 점유율 및 부하율로 인하여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8. 고객이 서비스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연체한 경우
② 회사와 고객은 어느 일방이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체납처분, 기타 강제집행 또는 파산, 회사정리 등의 절차가 개시된 경우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요금미납이 없는 경우에는 회사에 이메일, 전화를 통해 계약해지 요청을 한 후 상호 협의된 일자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 서비스 이용료]
① 서비스 이용료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요금을 기준으로 하여 매월 선불제로 운영 됩니다.
② 서비스에 정해진 트래픽을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에는 당월 추가사용량을 체크하여 차월초 10일까지 추가 부분에 대해 후불제로 계산합니다.
③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기타 비정기적인 서비스에 대한 비용 및 정산의 시기, 방법 등은 고객과 회사가 협의하여 정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
① 회사와 고객간 약속된 일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이 납입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중단시 고객에게 이메일 또는 전화로 알려야 하며, 고객이 미납요금 납부시 회사는 확인 후 즉시 고객의 서비스를 재개 합니다.
③ 고객은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 회사의 승인없이 고객의 서비스를 이전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내용, 보장]
① 고객이 회사의 IDC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현행법에 금하고 있는 음란 사이트나 불건전 사이트 운영 또는 불법소프트웨어 사용 등에 기인하는 서비스 장애, 서비스 중지 및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손실 등 모든 법적인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② 고객의 서비스가 과도한 멀티캐스트 트래픽을 유발하는 등 회사 또는 IDC에 입주한 회사의 다른 고객의 서비스 제공에 위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그 시정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은 회사의 요구를 받은 후 지체 없이 위 상황을 해소하여야 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를 임시 중단할 수 있고, 그 사실을 즉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 고객은 회사 또는 IDC에 입주한 회사의 다른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임시중단 조치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가 있다고 하더라도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 14 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그 이용중단 시간이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 확인한 때,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로부터 기산하여 4시간 이상인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중단시간 중 4시간 이상인 부분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손해배상금액은 고객이 청구 받은 최근 3개월 분(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 요금의 일 평균금액을 24로 나눈 시간당 평균금액에 고객이 이용하지 못한 시간 수(4시간 이상 부분)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고객과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이 경우 이용하지 못한 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간주합니다. 단, 손해배상금액의 총액은 월 이용료의 5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③ 본 계약 제3조 제3항에 의거 고객이 관련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는 고객에게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사는 타 전기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의 경우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불가항력]
① 천재지변, 전시, 사변, 관련법령의 개폐, 정부조치, 국제분쟁 또는 이에 준하는 긴급사태의 발생 등 고객과 회사의 통제범위를 벗어난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계약상의 의무이행이 불가능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상대방에 대한 계약 위반 및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쌍방 합의에 의하여 계약내용을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가항력으로 의무불능의 상태에 빠진 당사자는 즉시 상대방에게 그 사유와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불가항력으로 초래된 일방의 의무불이행 상태가 종료될 때에는 즉시 상대방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고 본 계약의 의무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계약의 양도 금지]
고객 또는 회사는 쌍방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계약상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비밀유지]
고객과 회사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작성하거나 취득하게 된 정보, 자료(복사본 포함) 등을 상대방의 사전승인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공개하지 못하며, 본 계약을 통해 지득한 상대방에 관한 정보에 대하여 비밀을 유지하여야 하며, 다른 용도에 부담하게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8 조 [특약사항]
① 고객과 회사는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본 계약에 대하여 특약할 경우 추가적인 특약을 통해 서명, 날인함으로써 본 계약의 일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는 사항과 상기 특약에서 정하는 사항간에 상이하거나, 모호하거나, 상충될 경우 특약에서 정하는 사항이 우선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 19 조 [분쟁해결]
본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고객과 회사 간에 이견이 발생한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호혜적으로 처리하도록 하며, 쌍방간에 법적 분쟁이 있을 시에는 서울 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0 조 [계약의 해석]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IDC 기본서비스 이용약관 및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3월 15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